오늘은 허각이 부른 물론 원곡과 옥타브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물론이라는 노래는 축가로도 많이 쓰이는 노래입니다. 이 노래를 듣자마자 어디서 많이 들어봤다는 느낌을 받은 기억이 많이 있을 텐데요. 그 이유는 바로 원곡이 있는 곡이기 때문인데요. 어떤 가수가 불렀는지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각 물론
허각은 잘 아시다시피 '슈퍼스타K2' 우승자로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슈스케 이후 꾸준한 음악 활동을 하면서 현재까지 굴곡 없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중 허각이 부른 물론은 2023년 4월 28일 리메이크한 곡으로 싱글앨범의 타이틀곡입니다. 특유의 감미로운 보이스로 물론을 재 해석하여 불러주었는데요.
허각의 물론을 들어보면 덤덤하지만 감성 깊은 목소리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더욱더 애틋한 감정을 전달해 주는 듯합니다.
허각 물론 원곡
허각이 부른 물론의 원곡 가수는 바로'kcm'입니다. kcm의 물론은 지금으로부터 무려 18년 전인 2005년 6월 21일 발매된 2집 정규앨범의 수록곡인데요.
한창 kcm이 정상 궤도를 달리고 있을 때 발매된 곡으로 이때는 사실 물론 보다는 ' Smile Again '과 ' 은영이에게 Part 2 '라는 곡이 더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kcm의 물론을 들어보면 특유의 미성으로 애절하고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불러주고 있는데요. 워낙 감정표현을 잘하는 가수라서 그런지 고백하는 노래지만 눈물이 날 정도의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kcm은 물론은 발매된 이후 정식 데뷔 전이던 가수 지아와 듀엣으로 많이 불렀는데요.
그래서인지 207년 7월 16일에 지아 역시 원곡과는 다른 색다른 느낌으로 해석하여 불러주기도 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 허각이 부른 물론은 원곡자인 kcm과 지아를 거쳐 3번째 리메이크가 된 샘입니다.
물론 옥타브
허각이 부른 물론 옥타브 중 최고음은 "미소 짓게 해 줄게" 부분에 '2옥타브 시'입니다.
도입부 부분인"가진게"는 1옥타브 솔#, 1옥타브 라, 1옥타브 시 입니다.
비교적 최고음이 높지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축가로 불러주고 있습니다.
듣기
가사
가진 게 그리 많진 않아
어쩌면 많이 부족할지 몰라
가끔 나와 다투기도 하겠지만
주위를 둘러보면 네게
나보다 좋은 사람 많겠지만
널 사랑하는 맘
나 그것만큼은 자신 있는 걸
내리는 비를 막아 줄 수는 없지만
비가 오면 항상 함께 맞아 줄게
힘든 일이 있어도 기쁜 일이 있어도
함께 할게
물론 모든 걸 다 줄 수는 없지만
작은 행복에 미소 짓게 해 줄게
무슨 일이 있어도
너의 편이 돼줄게 언제까지나
세상이 그리 쉽지 않아
몇 번씩 넘어지곤 할지 몰라
꼭 잡은 두 손만 놓치지 않고선
함께 가면 돼
내리는 비를 막아 줄 수는 없지만
비가 오면 항상 함께 맞아 줄게
힘든 일이 있어도 기쁜 일이 있어도
함께 할게
물론 모든 걸 다 줄 수는 없지만
작은 행복에 미소 짓게 해 줄게
무슨 일이 있어도
너의 편이 돼줄게 언제까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