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pop

정주고 내가 우네 원곡자는 누구일까? 가사 곡정보

오늘은 정주고 내가 우네 원곡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이 노래는 워낙 사랑받았던 노래로 조용필, 나훈아, 주현미, 김연자, 윤수현 등 수많은 정상급 가수들이 커버 또는 리메이크해 주었습니다. 가사가 담고 있는 의미곡정보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주고 내가 우네 원곡자

가수 박일남

 

결론부터 말해보자면 정주고 내가 우네 원곡자가수 박일남입니다. 이 노래는 워낙 유명한 가수들이 많이 커버 또는 리메이크하기도 하였기 때문에 원곡이 누구의 노래인지 정확하게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김훈과 나그네들 트리퍼스

 

처음 발매된 원곡 제목이 유정무정(정주고 내가 우네)로 발매하였고, 그 뒤 김훈이 리드보컬로 있는 그룹 트리퍼스가  1975년에 리메이크 하게되면서 원곡자가 김훈이라고 아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 뒤 조용필, 나훈아 등 국내 거장 가수들이 리메이크하면서 많은 분들이 원곡자에 대해 정확하게 모르는 것 같은데요.

 

가수 He5(히파이브)

 

순차적으로 정리해 보자면 정주고 내가 우네 원곡은 1968년 박일남이 처음으로 불렀고, 두 번째 리메이크는 1971년 히파이브가 하였고, 세 번째로 1975년 김훈이 리메이크하였습니다.

 

그다음으로 1984년 나훈아가 다시 이 노래를 불렀고, 1989년 조용필이 리메이크해 주었습니다.

 

정주고 내가 우네 곡정보

 

원곡 정주고 내가 우네는 1968년 발표된 컴필레이션 앨범 '그리운 희야 별 하나 나 하나'라는 앨범에 처음으로 수록되어 발

매되었는데요.

 

 

이 앨범에는 박일남, 킹보이스, 리나박, 남궁 등 4명의 가수가 참여한 곡들이 수록되어 있으며, 정주고 내가 우네는 박일남, 김중순이 작사하였고, 김희갑이 작곡한 노래입니다.

 

 

정주고 내가 우네는 사랑하는 사람이 떠나가 버린 후 떠나간 사람에 대한 애절한 마음을 담은 곡으로 라이브 버전으로 들어보면 가수 박일남 특유의 중 저음이 가사에 담긴 애잔함을 듣는 이의 마음의 심금을 더욱더 울리는 것 같습니다.

 

노래 듣기

 

 

정주고 내가 우네 가사

정든님 사랑에 우는 마음 모르시나 모르시나요
무정한 당신이 내 마음 아실때에는
가슴 치며 후회 하련만
어차피 가신다면 이름마져 잊으려니
정주고 내가 우네 너무나도 사랑 했기에

정든님 모습을 행여나 잊을때에는 잊을때에는
무정한 당신이 내 마음 꾸짖으니 
야속하고 후회 하련만 
그리움 남겨두고 그대 어이 가려하오
첫사랑 고백하던 그 말씀을 잊으셨나요

 

 

 

주병선 들꽃 가사 노래듣기 곡정보 작사 작곡

오늘은 주병선이 부른 노래인 들꽃 가사에 담긴 의미와 곡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노래는 최근 TV조선 '미스트롯3' 5라운드 삼각대전에서 정서주와 오유진이 함께 부르면서 다

knowledgespring.tistory.com

 

전유진 옛 시인의 노래 가사 곡정보 원곡자 한경애

오늘은 전유진이 부른 옛 시인의 노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노래는 얼마 전 '현역가왕'에서 전유진이 결승전 2라운드 현역의 노래에서 부른 곡으로 많은 분들이 원곡자에 대해

knowledgespring.tistory.com

 

빗속의 여인 원곡은 누가 불렀을까? 가사 신중현 김추자 애드훠

오늘은 추억의 명곡인 빗속의 여인 원곡은 누가 불렀는지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을 김추자를 떠 올리시겠지만 그보다 훨씬 전인 1960년대에 이미 발매가 되었던 곡인데요. 원곡

knowledgespring.tistory.com

 

님은 먼곳에 원곡은 누가 불렀을까? 가사 해석 곡정보 노래 듣기

오늘은 님은 먼곳에 원곡은 누가 불렀는지 자세히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원곡의 곡정보와 함께 노래를 들으면서 가사가 담고 있는 의미까지 한 번에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 노래는 작년 불후의

knowledgespring.tistory.com

 

이혜리 자갈치 아지매 가사 노래 듣기 해석

오늘은 트로트가수 이혜리가 부른 자갈치 아지매란 곡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 노래는 전국노래자랑 참가자들이 많이 들고 나오며, 매년 연말결선에서 불려질 정도로 대중들에게 인기가

knowledgespring.tistory.com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