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김종환의 사랑을 위하여라는 노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노래를 들어보면서 가사가 담고 있는 의미와 전반적인 곡정보에 대해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종환
사랑을 위하여 원곡 가수인 김종환은 1985년 옴니버스 앨범으로 가수로 데뷔하게 됩니다. 그 후 1990년 '쉴 곳 없는 나'로 본격적인 음악활동을 하려고 하였으나 음반회사의 부도로 인해 대중들에게 알려지지 못한 채 잊혀 버리게 되는데요.
이후로도 오랜시간동안 무명생활을 하다가 1996년에 발매한 2집 앨범의 수록곡인 '존재의 이유'가 드라마 '첫사랑'의 OST로 쓰이면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게 됩니다.
그 뒤 발매한 3집 앨범 타이틀곡 '사랑을 위하여'역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당시 대한민국 중년여성들의 애창곡으로 자리 잡으면서 총 앨범 판매량이 1000만 장이 넘어 설만큼 엄청난 인기를 누리게 됩니다.
김종환은 노래뿐만 아니라 작사와 작곡에도 매우 재능이 있는데요. 김수희의 '아모르', 민해경의 '미니스커트', 노사연의 '바램' 등을 작사, 작곡 프로듀싱 하였으며,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정동원의 '여백'을 작사, 작곡하기도 하였습니다.
사랑을 위하여
사랑을 위하여는 1997년 6월 13일에 발매된 3집 정규앨범의 타이틀곡입니다. 앨범에 수록된 모든 곡의 작사와 작곡을 본인이 직접 하였는데요.
사랑을 위하여는 발매 당시 김종환이 방송 활동을 거의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가요톱텐에서 12위까지 올라갔고, 판매량은 300만장이 넘으면서 그 당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었던 HOT, 젝스키스, 핑클, SES 등을 제치고 골든디스크 대상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사랑을 위하여 가사를 살펴보면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부르는 세레나데와 같은 곡으로 볼 수있는데요. 전반적인 곡 분위기가 매우 따뜻하고 아름다운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노래입니다.
노래 듣기
사랑을 위하여 가사
이른 아침에 잠에서 깨어
너를 바라볼 수 있다면
물안개 피는 강가에 서서
작은 미소로 너를 부르리
하루를 살아도
행복할 수 있다면
나는 그 길을 택하고 싶다
세상이 우리를 힘들게 하여도
우리들은 변하지 않아
너를 사랑하기에
저 하늘 끝에
마지막 남은 진실 하나로
오래 두어도
진정 변하지 않는
사랑으로 남게 해주오
내가 아플 때보다
네가 아파할 때가
내 가슴을 철들게 했고
너의 사랑 앞에
나는 옷을 벗었다
거짓의 옷을 벗어버렸다
너를 사랑하기에
저 하늘 끝에
마지막 남은 진실하나로
오래 두어도 진정 변하지 않는
사랑으로 남게 해주오
너를 사랑하기에 저 하늘 끝에
마지막 남은 진실 하나로
오래 두어도 진정 변하지 않는
사랑으로 남게 해주오
사랑으로 남게 해주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