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가수 이선희의 그중에 그대를 만나라는 노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노래를 들으면서 가사가 담고 있는 의미에 대한 해석과 원곡 곡정보까지 한 번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중에 그대를 만나
그중에 그대를 만나 원곡은 2014년 3월 25일 발매된 가수 이선희의 정규 15집 'SERENDIPITY' 30주년 기념앨범의 타이틀곡입니다.
노래의 작사에는 아이유의 '너랑 나', '잔소리', '좋은 날' 등 수많은 히트곡을 작사한 작사가 김이나가 작업해 주었고, 작곡에는 조PD의 '친구여', M to M의 '세글자', 박상민의 '해바라기'등 당대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히트곡을 만들어낸 박근태가 작업해 주었습니다.
정규 15집 '세렌디피티'는 2009년 발매된 이선희의 정규 14집 이후 무려 5년 만에 발매된 데뷔 30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앨범으로 타이틀곡 '그중에 그대를 만나'는 현재까지 이선희의 대표곡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는 명곡입니다.
그중에 그대를 만나는 악기배열을 최소화시키면서 미니멀한 편곡기법으로 절제된 멜로디가 특징이며 이러한 멜로디 속에서 이선희 특유의 깊은 울림이 더해지면서 노래의 완성도를 높여 준 곡인데요.
그중에 그대를 만나 가사를 살펴보면 수많은 사람들 중에서 서로를 만나 특별한 인연으로 이어진 것이 기적이며 그 만남이 삶에서 지울 수 없는 깊은 의미였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는데요.
사랑의 소중함과 그것을 운명으로 받아들이는 감정, 그리고 만남과 이별을 겪으면서 남은 여운과 애틋함을 표현해 낸 곡으로 해석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곡은 발매 후 현재까지 수많은 가수들이 커버해 주었는데요. 대표적으로 정미애, 손승연, 홍대광, 임영웅, 규현, 효린, 박지헌, 정은지, 김호중, 홍이삭 등이 있습니다.
원곡 노래 듣기
그중에 그대를 만나 가사
그렇게 대단한 운명까진
바란적 없다 생각했는데
그대 하나 떠나간 내 하룬 이제
운명이 아님 채울 수 없소
별처럼 수 많은 사람들
그 중에 그대를 만나
꿈을 꾸듯 서롤 알아보고
주는 것 만으로 벅찼던
내가 또 사랑을 받고
그 모든건 기적이었음을
그렇게 어른이 되었다고
자신한 내가 어제같은데
그대라는 인연을 놓지 못하는
내 모습 어린아이가 됐소
별처럼 수 많은 사람들
그 중에 그대를 만나
꿈을 꾸듯 서롤 알아보고
주는 것 만으로 벅찼던
내가 또 사랑을 받고
그 모든건 기적이었음을
나를 꽃처럼 불러주던
그대 입술에 핀 내 이름
이제 수많은 이름들
그 중에 하나되고
오 그대의 이유였던
나의 모든 것도 그저 그렇게
별처럼 수 많은 사람들
그 중에 서로를 만나
사랑하고 다시 멀어지고
억겁의 시간이 지나도
어쩌면 또다시 만나
우리 사랑 운명이었다면
내가 너의 기적이었다면
함께 들으면 좋은 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