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서울시스터즈의 청춘열차라는 노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노래는 최근 미스터로또에서 박서진이 불러주면서 다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가사가 담고 있는 의미와 원곡자인 서울시스터즈 가수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스터즈
서울시스터즈는 1986년도에 결성한 방실이, 박진숙, 양정희로 구성되어 있는 3인조 여성그룹입니다. 이들은 부산에서 밤무대로 활동하다가 만나 2년동안의 준비를 한 뒤 데뷔 하였는데요.
그룹의 리더였던 방실이는 고등학교 졸업을 한 뒤 미8군 무대에서 활동하다가 '방실이와 두 여자', '글래머걸스'등 여러 그룹으로 활동하다가 '서울시스터즈'를 결성하고 공식적으로 활동하기 시작하였습니다.
1집 타이틀곡인 '첫차'는 트로트풍의 신나는 리듬과 시원한 가창력이 돋보이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게 되면서 당시 정상급 가수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는데요.
서울시스터즈는 오늘 소개할 곡인 '청춘열차'를 비롯한 '뱃고동', '첫차' 등 여러 히트곡을 발매하였고, 3집까지 활동하다가 멤버인 박진숙과 양정희의 결혼으로 인해 팀은 해체되었습니다.
청춘열차
청춘열차는 1988년 서울음반에서 발매한 베스트앨범으로 서울시스터즈 3집 앨범 'BEST ALBUM'의 타이틀곡입니다. 이 곡의 작곡에는 이응도가 작업하였고, 작사에는 김병걸이 작업하였습니다.
청춘열차 가사를 살펴보면 흘러가는 인생을 달리는 열차에 비유하여 표현해 준 곡인데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기에 머물곳이 없다고 하더라도 결국 목적지는 꽃피는 에덴이 아닐까 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주는 곡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사를 담고 있는 신나는 리듬의 노래를 서울시스터즈 멤버들의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불러주면서 더욱더 곡의 완성도를 높여주었습니다.
청춘열차 노래 듣기
청춘열차 가사
뜨겁게 불타오르는 가슴엔 사랑이 타고
싱그런 이야기로 펼처진 내일이여
장미빛 젊은 영혼이 만나는 간이역마다
고독한 너와 나는 오늘도 꿈을 꾼다
어디쯤 가야만하나 끝없이 이어진 이길
아직은 우리 서로 서툴고 낯설지만
그러나 누가 멈출까 달리는 청춘의 열차
바람찬 언덕 너머 꽃피는 에덴으로
차표없이 가는 인생이여 머물곳이 따로 없다해도
사랑하는 그대
함께 가는 너와 나의 청춘열차여 차표없이 가는 인생이여
머물곳이 따로 없다해도
사랑하는 그대 함께 가는
너와 나의 청춘열차여
차표없이 가는 인생이여
머물곳이 따로 없다해도
사랑하는 그대 함께 가는
너와 나의 청춘열차여
너와 나의 청춘열차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