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pop

방탄소년단 봄날 가사 노래 듣기 곡정보

오늘은 방탄소년단이 부른 봄날이라는 노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노래를 들으면서 봄날 가사가 담고 있는 의미와 함께 전반적이 곡정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봄날

 

봄날 2017년 2월 13일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정규앨범 'YOU NEVER WALK ALONE'의 타이틀곡이며 대중적인 멜로디를 가지고 있는 이 곡은 Brit-Rock적인 감성과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결합된 얼터너티브 힙합곡입니다.

 

 

봄날은 방탄소년단의 멤버인 랩몬스터와 슈가의 개인적인 경험담을 녹여 만들어진 곡으로 봄날 가사를 해석해 보면 멀어진 친구와의 만남을 기다리며 희망을 잃지 않겠다는 따뜻한 메시지가 담겨있어 듣는 이들에게 더욱더 설득력 있게 다가오는데요.

 

특히 랩 몬스터는 봄날의 주요 멜로디를 직접 작곡하면서 처음으로 타이틀곡 제작에 참여 하였는데요. 서정적이며 아련한 느낌을 주는 이 멜로디는 랩몬스터가 가진 대중적인 작곡가로서의 잠재력을 엿볼 수 있는 듯합니다.

 

 

타이틀곡 봄날은 파트별 멤버들의 다양한 음색을 들을 수 있는데요. 그중 랩이 아닌 보컬 파트를 맡은 제이홉의 감미로운 미성은 곡의 완성도를 더욱더 높여 주었으며 전반적으로 따뜻한 감성을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노래 듣기

 

봄날 가사

보고 싶다
이렇게 말하니까 더 보고 싶다
너희 사진을 보고 있어도
보고 싶다
너무 야속한 시간
나는 우리가 밉다
이젠 얼굴 한번 보는 것 조차
힘들어진 우리가
여긴 온통 겨울 뿐이야
8월에도 겨울이 와
마음은 시간을 달려가네
홀로 남은 설국열차
니 손 잡고 지구 반대편까지 가
겨울을 끝내고파
그리움들이 얼마나
눈처럼 내려야 그 봄날이 올까
Friend
허공을 떠도는
작은 먼지처럼 작은 먼지처럼
날리는 눈이 나라면
조금 더 빨리
네게 닿을 수 있을 텐데
눈꽃이 떨어져요
또 조금씩 멀어져요
보고 싶다 보고 싶다
보고 싶다 보고 싶다
얼마나 기다려야
또 몇 밤을 더 새워야
널 보게 될까 널 보게 될까
만나게 될까 만나게 될까
추운 겨울 끝을 지나
다시 봄날이 올 때까지
꽃 피울 때까지
그곳에 좀 더 머물러줘
머물러줘
니가 변한 건지
니가 변한 건지
아니면 내가 변한 건지
내가 변한 건지
이 순간 흐르는 시간조차 미워
우리가 변한 거지 뭐
모두가 그런 거지 뭐
그래 밉다 니가 넌 떠났지만
단 하루도 너를
잊은 적이 없었지 난
솔직히 보고 싶은데
이만 너를 지울게
그게 널 원망하기보단
덜 아프니까
시린 널 불어내 본다
연기처럼 하얀 연기처럼
말로는 지운다 해도
사실 난 아직 널 보내지 못하는데
눈꽃이 떨어져요
또 조금씩 멀어져요
보고 싶다 보고 싶다
보고 싶다 보고 싶다
얼마나 기다려야
또 몇 밤을 더 새워야
널 보게 될까 널 보게 될까
만나게 될까 만나게 될까
You know it all
You're my best friend
아침은 다시 올 거야
어떤 어둠도 어떤 계절도
영원할 순 없으니까
벚꽃이 피나봐요
이 겨울도 끝이 나요
보고 싶다 보고 싶다
보고 싶다 보고 싶다
조금만 기다리면
며칠 밤만 더 새우면
만나러 갈게 만나러 갈게
데리러 갈게 데리러 갈게
추운 겨울 끝을 지나
다시 봄날이 올 때까지
꽃 피울 때까지
그곳에 좀 더 머물러줘
머물러줘

 

 

로꼬 유주 우연히 봄 가사 노래 듣기 냄새를 보는 소녀 OST

오늘은 쇼미더머니 시즌 1 우승자인 로꼬와 걸그룹 여자친구 유주가 함께 부른 노래인 우연히 봄이라는 곡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노래를 들으면서 가사가 담고 있는 의미와 함께 전

knowledgespring.tistory.com

 

 

윤하 사건의 지평선 가사 뜻 노래 듣기 작사 작곡 역주행 이유

오늘은 윤하가 부른 사건의 지평선이라는 노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사가 담고 있는 의미와 사건의 지평선 뜻에 대해 살펴보고 이 노래가 역주행 한 이유까지 한 번에 정리해 보

knowledgespring.tistory.com

 

 

조용필 바람의 노래 가사 노래 듣기 곡정보 작사 작곡 원곡

오늘은 조용필이 부른 바람의 노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노래를 들으면서 가사가 담고 있는 의미와 함께 전반적인 곡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람의 노래 바람의 노래원곡은

knowledgespring.tistory.com

 

 

버스커버스커 장범준 벚꽃엔딩 가사 노래듣기 작사 작곡

오늘은 버스커버스커 장범준의 벚꽃엔딩이라는 노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또 노래를 들으면서 가사에 담긴 의미와 함께 작사 작곡은 누가 하였는지까지 한 번에 살펴보도록 하겠

knowledgespring.tistory.com

 

 

박종민 로이킴 봄이와도 원곡은? 가사 해석 듣기

오늘은 초대형 노래방 서바이벌에서 처음으로 공개되었고 박종민과 로이킴이 함께 부른 봄이와도 원곡은 누가 부른 것인지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또 가사에 담긴 의미는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

knowledgespring.tistory.com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