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나훈아의 고장난 벽시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노래는 현재까지도 노래방 애창곡 TOP100 위 안에 있을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불려지고 있는데요. 작사와 작곡은 누가 하였는지, 원곡가수는 누구인지 노래를 들으면서 가사에 담긴 의미까지 한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훈아 고장난 벽시계
고장난 벽시계는 2005년에 발표된 나훈아의 노래로 "40주년 기념앨범"에 수록되어 있는 곡입니다.
나훈아 특유의 묵직하고 중후한 보이스로 부른 이 노래는 흘러가는 세월의 야속함을 더 애절하게 표현해 주었는데요.
사실 이 노래는 처음 발매 되었을 당시에는 이런 노래가 있는 줄 모르는 사람이 대다수였습니다. 하지만 발매 후 2000년도 후반쯤 갑자기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트로트 하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인기곡으로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현재까지 발매되는 트로트 메들리에도 항상 빠짐없이 수록되고 있으며 중 장년층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2030 세대들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고장난 벽시계 원곡가수
고장난 벽시계는 인기가 워낙 많다 보니 임영웅, 강진, 현철, 김용임, 송가인, 이찬원, 홍지윤 등 많은 분들이 커버곡으로 불러 주었는데요. 우선 결론부터 말하자면 고장난 벽시계 원곡가수는 나훈아입니다.
워낙 많은 분들이 커버해 주었고 특히나 최근 사랑의 콜센타, 미스터트롯2 에서도 불러지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원곡자에 대해 궁금해하는 것 같습니다.
고장난 벽시계 작사 작곡
보통 나훈아의 히트곡을 보면 대부분 본인이 직접 작사과 작곡을 한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고장난 벽시계 같은 경우에는 다른 사람이 작곡하였습니다.
고장난 벽시계는 <내 마음 별과 같이>, <사랑은 나비인가봐>, <싫다 싫어>, <최고다 당신>등의 히트곡을 만든 박성훈이 작곡하였고 윤중민이 작사를 맡았습니다.
노래 듣기
고장난 벽시계 가사
세월아 너는 어찌
돌아도 보지 않느냐
나를 속인 사람보다
네가 더욱 야속하더라
한두 번 사랑땜에 울고 났더니
저만큼 가버린 세월
고장 난 벽시계는 멈추었는데
저 세월은 고장도 없네
청춘아 너는 어찌
모른 척하고 있느냐
나를 버린 사람 보다
네가 더욱 무정하더라
뜬구름 쫓아가다 돌아봤더니
어느새 흘러간 청춘
고장 난 벽시계는 멈추었는데
저 세월은 고장도 없네
고장 난 벽시계는 멈추었는데
저 세월은 고장도 없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