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영동부르스 원곡자는 누구인지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얼마 전 미스트롯 준결승 레전드 미션에서 송가인이 이 노래를 부르면서 원곡자가 누구인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가사를 들으면서 앨범에 대한 정보까지 한 번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동부르스 원곡자
이 노래는 1984년 12월 5일 발매된 김연자의 4집앨범 <당신은>에 수록된 곡인데요. 즉 영동부르스 원곡자는 가수 김연자 입니다.
워낙 발매된 지 오래된 노래라서 직접 찾아보기 전까지는 원곡자가 누구인지 모르는 사람이 대다수라고 생각되는데요. 그만큼 김연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원조 한류 스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김연자 관련 사이트로는 유튜브채널이 있습니다.
재미있는 여담으로는 영동부르스가 수록된 4집 앨범 <당신은>이 발매된 후 올림픽을 위해 1986년 5월 20일 <아침의 나라에서>와 <천하장사>란 곡을 추가하여 5집 개념으로 재발매하였는데 이때 앨범 표지에 강호동이 씨름하는 사진이 실렸다고 합니다.
이 시기에는 아직까지 강호동이 프로로 데뷔하기 전이었고, 이만기가 한창 잘 나갈 때임에도 불구하고 강호동이 앨범 사진에 실렸다는 게 신기한데요.
시간이 많이 흐른 후 2018년 tvN <토크몬>에서 강호동은 "이 노래를 많이 듣고 불렀는데 원곡을 누가 불렀는지 이제 처음 알았다"며 자신의 사진이 김연자 앨범에 들어간 줄도 몰랐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김연자 본인 역시 사진의 주인공이 강호동인 것을 몰랐다고 하네요.
영동부르스
영동부르스는 앞서 말한 것과 같이 김연자의 4집 앨범과 5집 앨범에 수록되어 있는 노래입니다. 이 노래는 김승옥이 작사하였고 김희갑이 작곡을 맡았습니다.
헤어진 후 이별에 대한 추억을 회상하는 내용의 가사를 담은 곡으로 김연자 특유의 애절하고 감성 깊은 목소리로 노래에 담긴 슬픔을 더욱더 진하게 표현해 주었습니다.
노래 듣기
영동부르스 가사
헤어지기 싫어서
애태우던 그날 밤
피 눈물에 얼룩진
그대의 모습
어차피 떠나야할
인연이기에
미련없이 보냈건만
잊지못할 그 추억
그날 밤 터미날엔
비가 내렸지
아아 영동 아아 영동
영동 부르스
그대와 만나던 곳
서초동 주점에는
들창문을 때리는
밤비 소리 뿐
되돌아 올 수 없는
그대이지만
술잔을 마주잡고
행복만을 빌었소
그 누가 불러주나
추억의 노래
아아 영동 아아 영동
영동 부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