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pop

박기영 시작 가사 원곡 곡정보 노래 듣기

오늘은 가수 박기영시작이라는 노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노래를 들으면서 가사가 담고 있는 의미와 전반적인 원곡 곡정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시작

 

시작 원곡은 1999년 4월 27일 발매된 가수 박기영의 정규 2집 앨범 'Promise'의 타이틀곡입니다.

 

노래의 작사에는 오석준이 작업해 주었고 작곡에는 오석준신피디가 함께 작업해 주었습니다.

 

 

시작 원곡자인 박기영은 고등학교 2학년 때 배우 박은혜가 친구인 박기영을 "노래를 정말 잘 하는 친구인데 들어봐 주세요"라며 라디오 프로그램에 신청하였고, 사연이 채택되면서 예선과 본선에 올라 연말 결선에서 1등을 하면서 여러 매니저들이 가수로 만들어 주겠다고 하여 엉겁결에 가수가 되었는데요.

 

이후 박기영은 1997년 데뷔 하였고, 1999년 발표한 2집 앨범 'Promise'의 수록곡인 시작과 마지막 사랑이 엄청난 히트를 치게 되면서 단숨에 정상급 가수로 발돋움하게 되었습니다.

 

 

시작 가사를 살펴보면 사랑하는 사람에게 자신의 마음을 이해시킬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과 상대방이 그 사랑을 받아주길 바라는 간절한 소망이 담긴 곡으로 해석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곡은 '응답하라 1994'에서 고아라가 리메이크해 주면서 다시금 많은 인기를 얻었고, 현재까지도 많은 가수들이 커버해 주고있습니다.

 

 

원곡 노래 듣기

 

시작 가사

오직 너만을 생각한
밤이 있었어
내가 정말 왜 이러는 건지
아무래도 니가 너무
좋아진게 아닐까
이게 바로 사랑인가 봐
처음 본 순간 나는 느꼈어
내가 기다리던 사람이 바로
너란 걸
난 네게 말하고 싶어
너를 사랑하고 있다고
모든 것을 네게 주고 싶다고
어떡해야 내 마음을 알겠니
니가 나의 전부라는걸
나의 마음을 너에게 보여주기가
이렇게도 어려운 줄 몰랐어
너를 위한 생각에 그렇게
많은 날들이
힘들게만 느껴진 거야
처음 본 순간 나는 느꼈어
내가 기다리던 사람이 바로
너란 걸
난 네게 말하고 싶어
너를 사랑하고 있다고
모든 것을 네게 주고 싶다고
어떡해야 내 마음을 알겠니
니가 나의 전부라는걸
이젠 혼자라고 생각하지마
너를 사랑하는 내가 있잖아
네게 말하고 싶어
너를 사랑하고 있다고
모든 것을 네게 주고 싶다고
어떡해야 내 마음을 알겠니
니가 나의 전부라는 걸
어떡해야 내 마음을 알겠니
니가 나의 전부라는 걸
니가 나의 모든 거야

 

 

성시경 내게 오는 길 가사 원곡 곡정보 노래 듣기

오늘은 성시경의 내게 오는 길이라는 노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원곡 노래를 들으면서 가사가 담고있는 의미와 곡정보까지 한번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게 오는 길  내게

knowledgespring.tistory.com

 

오래된 노래 원곡은 누가 불렀을까? 가사 곡정보 스탠딩 에그

오늘은 오래된 노래 원곡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원곡 곡정보에 대해 알아보면서 원곡자에 대한 정보까지 한 번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래된 노래 원곡 오래된 노래 원곡은 20

knowledgespring.tistory.com

 

포지션 에일리가 부른 하루 원곡은? 곡정보 노래 듣기

오늘은 가수 포지션과 에일리의 하루라는 노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노래를 들으면서 가사가 담고 있는 의미와 하루 원곡 곡정보까지 한 번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루 원곡

knowledgespring.tistory.com

 

이상은 언젠가는 가사 원곡 곡정보 노래 듣기

오늘은 이상은이 부른 언젠가는이라는 노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워낙 유명한 노래라서 언젠가는 원곡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노래를 들으면서 가사가 담고 있는

knowledgespring.tistory.com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