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황영웅이 부른 백년의 약속이라는 노래 원곡은 누가 불렀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노래를 들으면서 가사가 담고 있는 의미와 원곡 곡정보까지 한 번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년의 약속
백년의 약속 원곡은 2000년 5월 6일 발매된 가수 김종환의 정규 5집 앨범 '백년의 약속'에 수록되어 있는 곡입니다.
노래의 작사와 작곡에는 원곡자인 김종환이 직접 작업해 주었는데요.
김종환은 1985년 옴니버스 앨범으로 처음 가요계에 입문하였고, 1990년 작사 작곡한 '미니스커트'라는 곡을 민해경이 부르면서 크게 히트하였습니다.
하지만 1990년 발매된 자신의 1집인 '쉴 곳 없는 나'는 음반회사의 부도로 인해 실패하게 되었고 1집 타이틀곡인 '대책 없는 너'또한 가사로 인해 방송금지되면서 소속사에서 홍보 또한 중단하게 됩니다.
하지만 1996년 발매된 2집 '존재의 이유'가 드라마 '첫사랑'OST로 사용되면서 단숨에 큰 인기를 얻게 되는데요. 존재의 이유는 70만장이라는 판매량과 가요톱텐에서 4위까지 랭크되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었고 이후 3집 '사랑을 위하여'는 방송 활동이 거의 없음에도 불구하고 110만장이 넘는 판매량과 가요톱텐에서 12위까지 랭크되기도 하였습니다.
김종환 대표곡으로는 존재의 이유, 사랑을 위하여, 사랑하는 날까지, 둘이 하나되어, 사랑이여 영원히 등이 있습니다.
백년의 약속 가사를 살펴보면 유한한 시간 속에서 사랑의 가치를 깨닫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최선을 다해 헌신하고자 하는 진심 어린 마음을 담은 곡으로 해석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곡을 2023년 3월 22일 불타는 트롯맨 결승전 듀엣곡미션 & 미발매곡에서 가수 황영웅이 다시 불러주면서 대중들에게 크게 인기를 얻었고 현재까지도 많은 분들이 즐겨 듣고 있습니다.
노래 듣기
백년의 약속 가사
내가 선택한 사랑의 끈에
나의 청춘을 묶었다
당신께 드려야 할 손에 꼭쥔 사랑을
이제서야 보낸다
내 가슴에 못질을 하는
현실의 무게속에도
우리가 잡은 사랑의 향기속에
눈물도 이젠 끝났다
세상이 힘들때 너를 만나
잘 해주지도 못하고
사는게 바빠서 단 한번도
고맙다는 말도 못했다
백년도 우린 살지 못하고
언젠가 헤어지지만
세상이 끝나도 후회없도록
널 위해 살고 싶다
삼십년쯤 지나 내 사랑이
많이 약해져 있을 때
영혼을 태워서 당신 앞에
나의 사랑을 심겠다
백년도 우린 살지 못하고
언젠가 헤어지지만
세상이 끝나도 후회없도록
널 위해 살고 싶다
이세상에 너를 만나서
짧은 세상을 살지만
평생동안 한번이라도
널 위해 살고 싶다
널 위해 살고 싶다 -
함께 들으면 좋은 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