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pop

나훈아 사내 가사 원곡 곡정보 노래 듣기

오늘은 나훈아사내라는 노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노래를 들으면서 가사가 담고 있는 의미와 전반적인 원곡 곡정보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내

 

사내 원곡은 2004년 9월 14일 발매된 가수 나훈아의 40주년 기념 특별 기획앨범 최신 골드 히트곡 모음집 'New Freestyle'에 수록되어 있는 타이틀곡입니다.

 

노래의 작사와 작곡에는 원곡자인 나훈아가 직접 작업해 주었는데요.

 

 

사내 가사를 살펴보면 남자의 인생과 고뇌 그리고 의지를 담고있는 곡으로 볼 수 있는데요. 남자의 철없던 시절과 방황을 회상하면서 소주 한잔으로 다시 일어서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긴가민가하며 살아온 세상에서 자신과 친구를 믿고 미련과 후회없이 사내답게 살아갈 것이라는 다짐으로 마무리되는 가사를 나훈아 특유의 목소리와 감정적인 표현으로 노래의 완성도를 더욱더 높여주었습니다.

 

원곡 노래 듣기

 

사내 가사

큰 소리로 울면서 이 세상에 태어나
가진 것은 없어도 비굴하진 않았다
때론 사랑에 빠져 비틀댄 적 있지만
입술 한 번 깨물고 사내답게 웃었다
긴가민가하면서 조마조마하면서
설마설마하면서 부대끼며 살아온
이 세상을 믿었다 나는 나를 믿었다
추억 묻은 친구야 물론 너도 믿었다
벌거벗은 몸으로 이 세상에 태어나
자랑할 건 없어도 부끄럽지도 않아
한 때 철없던 시절 방황한적 있지만
소주 한잔 마시고 사내답게 잊었다
긴가민가하면서 조마조마하면서
설마설마하면서 부대끼며 살아온
이 세상을 믿었다 나는 나를 믿었다
추억 묻은 친구야 물론 너도 믿었다
미련 같은 건 없다 후회 역시도 없다
사내답게 살다가 사내답게 갈 거다
사내답게 갈 거다

 

 

나훈아 붉은입술 가사 원곡 곡정보 노래 듣기

오늘은 나훈아의 붉은입술이라는 노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노래를 들으면서 가사가 담고 있는 의미와 원곡 곡정보까지 한 번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붉은입술 붉은입술 원

knowledgespring.tistory.com

 

나훈아 아담과 이브처럼 가사 원곡 곡정보 배종옥 노래 듣기

오늘은 나훈아의 아담과 이브처럼 이라는 노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곡은 한일톱텐쇼에서 린과 신유가 듀엣으로 부르면서 다시금 많은 분들이 찾아 듣고 있는데요. 노래를 들

knowledgespring.tistory.com

 

나훈아 무시로 가사 원곡 곡정보 뜻 노래 듣기

오늘은 나훈아의 무시로라는 노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노래를 들으면서 가사가 담고 있는 의미와 전반적인 원곡 곡정보에 대해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무시로 뜻에 대해서도 한

knowledgespring.tistory.com

 

반응형

loading